카테고리 없음

샌프란시스코 여행, 다양한 매력의 항구 도시

허니잼2 2023. 4. 19. 22:29

1. 샌프란시스코 여행 특징

금문교가 대표적인 샌프란시스코는 많은 사람들이 한 번은 꼭 가고 싶어 하는, 전 세계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도시 중 하나로 명성을 떨치는 미국 내 가장 대표적인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1년 내내 10~15도 사이의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가 계속되고, 유럽 빅토리아풍의 집들과 그림 같은 다리와 풍경들이 아름다운 경관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기 때문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다양한 민족이 거주하기 때문에 각양각색의 문화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차이나타운과 동양의 느낌이 살아있는 재팬 타운, 이탈리아인들이 모여있는 노스 비치, 해안 도시의 풍경을 대표하는 피셔맨스워프 등이 대표적입니다. 때문에 모든 사람을 위한 즐길 거리가 풍부합니다. 샌프란시스코는 옛것과 새것, 오리지널과 최첨단, 도심과 전원을 갖춘 극과 극의 도시이자 변화와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현대 거리 예술을 감상하려면 화려한 벽화를 즐길 수 있는 클라리온 앨리를 추천합니다. 풍부한 거리 예술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재능 있는 예술가들이 작업한 각양각색의 벽면이 만들어내는 야외 아트 갤러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활기찬 에너지를 느끼고 싶다면 디스트릭트 클럽에 가보는 것도 좋고, 히피 분위기를 잘 보여주는 헤이트 애시베리에서 오래된 레코드를 구경하는 것도 관광 묘미입니다. 여유로운 오션 비치의 파도를 감상하며 휴식을 취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2. 샌프란시스코 여행 먹거리

미국이라고 해서 햄버거나 패스트푸드만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다양한 세계 요리와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트렌디하게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샌프란시스코입니다. 바다와 인접해 있어 신선한 해산물도 풍부하고 미국 내에서도 가장 부유한 도시인 만큼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음식들도 많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대표적인 요리는 클램차우더 스프입니다. 피셔맨스워프를 비롯해 시내 여러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도우를 그릇 모양으로 파낸 후에 스프를 넣어 먹는 방식이 가장 인기가 좋은데 그 원조 가게가 샌프란시스코에 있어 대표적인 메뉴가 되었습니다. 이탈리아 음식을 좋아한다면 '작은 이태리'라고도 불리는 '노스 비치'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맛있는 이탈리아 음식이 많아 현지인들도 줄곧 찾는 곳입니다. 해산물에 토마토, 와인 등을 첨가하여 끓인 스튜인 '치오피노'가 유명합니다. 토마토와 해산물의 절묘한 조화는 한국의 해물탕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아서 한국인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생소하지만 미국에서는 국민 대게로 불리는 던지니스 크랩은 캘리포니아 전 지역에서 인기가 좋은 대게입니다. 특히 샌프란시스코는 싱싱한 던지니스 크랩을 잔뜩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특별한 요리 방법이 있기보다는 신선한 크랩을 바로 쪄서 먹기 때문에 크랩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샌프란시스코 여행 갈만한 곳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이자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곳은 바로 금문교입니다. 수많은 미국 드라마 및 영화가 이곳을 배경으로 했으며, 다리를 감상하고 사진을 찍기 가장 좋은 곳 중 하나는 마린 해드렌즈의 높은 호크힐 정상입니다. 다른 하나는 오래된 콘크리트 포병대 위에 있는 배터리 스펜서입니다. 황혼이나 새벽 때는 가끔씩 안개가 자욱해서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합니다. 다리의 북단에서는 카메라로 다리 전체의 전경을 담기에 좋고, 다리의 남단에서는 해수면이나 다리 등 부분적인 경치를 찍기에 좋습니다.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아서 자전거를 대여해 달려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도심의 관광과 쇼핑을 함께하고 싶다면 '유니어 스퀘어'가 제일입니다. 다양한 명품 패션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여러 스트리트를 따라 광장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많은 브랜드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쇼핑하면서 걷다 보면 도시 관광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몇몇 건물은 아름다운 빅토리아 왕조 양식으로 지어져 있고 가끔씩 퍼레이드가 지역 전체에 펼쳐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파월 스트리트의 유명한 케이블카 회차 지점이기도 합니다. 케이블카 또는 트롤리라고 불리는 시스템은 역사적이면서도 시대를 초월한 재미를 느끼며 도시를 관광하는데 좋습니다. 가파른 언덕을 오가면서 감상하는 멋진 도시 전망을 관람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언덕을 따라 올라가면 피셔맨스워프에 도착하는데, 이곳에서는 풍부한 해산물로 요리한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